울진군(군수 임광원)은 군부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제49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하여 인터넷홈페이지(인터넷주소 http://gbsports.uljin.go.kr)를 개발하여 2.24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군은 금번 체전이 군부에서 처음 열리는 체전이라 많은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홈페이지의 서비스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해 12월 개발에 착수하여 2개월여 만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도민체전 홈페이지는 대회소개와 행사안내, 각 경기시설 안내 및 대회소식 등으로 구성하여 체전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 및 여행객들을 위하여 울진의 주요 관광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특별히 최근 IT기술의 발달로 사회적 서비스 패러다임이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급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실시간으로 서비스되는 “모바일중계센터”와 “트위터중계센터”를 운영하며, 스마트폰사용자라면 어디에서든지 도민체전정보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웹페이지” 및 소셜사이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경북도민체육대회 페이지를 추가로 개설하여 서비스 한다.

울진군은 군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도민체전인 만큼, 홈페이지가 새롭고 신선한 서비스로 체전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도록 함으로써 성공한 체전으로 평가 받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도 바라고 있다.


                                                           /기획실 정보통신담당 789-658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