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태양전지 슈퍼셀(18%), 모노셀(19%) 등 신제품 전시

올해 태양전지 생산시설 400MW로 확장, 매출 3,500억원 예상

하반기부터 “슈퍼 웨이퍼” 양산으로 태양광 분야 수직계열화 완성

 

대구 성서공단에 입주한 태양전지 전문기업 미리넷솔라(대표 이상철)가 고효율 태양전지(슈퍼셀)를 개발하여 일반에게 공개했다.

미리넷솔라는 6일부터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제8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고효율 태양전지인 18~19% “슈퍼셀” 을 개발하여 시제품을 출품했다”고 5일, 밝혔다.

“슈퍼셀”은 자체 기술력과 국내외 협력사와 공동 연구개발한 슈퍼 웨이퍼로 만든 유사 단결정 태양전지로 미리넷솔라가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일 새로운 제품들이다.

슈퍼셀의 특징은 ▲ 단결정 셀과 유사한 고효율 전기 생산 ▲ 제조원가가 상대적으로 저렴 ▲ 표면처리 화학공정이 편리하여 기존 다결정 셀 대비 효율이 1.0~1.5% 포인트가 향상된 18% 이상의 효율을 가진다.

미리넷솔라는 올해 신제품 개발에 맞춰 생산시설도 400MW로 대폭 확대해 매출 3,500억원을 달성할 예정이다.
현재 3기 생산설비 증설 공사가 마무리되어 200MW 규모로 태양전지를 생산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태양전지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 분야에서 고품질, 고효율 제품을 개발, 생산함으로써 고부가 태양전지 시장을 선도하는 기반을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철 미리넷솔라 회장은 “18~19%대 슈퍼셀 개발을 계기로 미리넷솔라는 세계 태양광 시장에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고부가 제품 출시를 선도해 나가면서 20% 효율의 태양전지 개발에 집중하겠다” 고 밝혔다.
 

                                                       /윤순종 대구지사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