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제17회 경북 어린이날 큰잔치』를 5월 5일 (목) 울진엑스포 공원에서 개최한다.

경상북도․경상북도교육청․울진군․울진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북일보사가 주관하며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 및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행사는 식전행사인 경호무술시범, 어린이합창, 꿈나무골든벨, 합기도(태권도)시범으로 잔치 분위기를 돋우고 이어 개회선언과 함께 어린이헌장낭독, 모범어린이시상,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제창, 소망메세지 비상(飛上)순으로 기념식을 거행한다.

식후행사로는 기념공 증정, 해병의장대 시범, 119 소방시범, 댄스공연, 버블&매직쇼, 응원단 공연등이 있으며, 특히 거짓말 ․ 처음처럼 ․ 너때문에미쳐 ․ Bo Peep Bo peep ․ 뷰티풀걸․ yayaya 등 인기곡들을 줄줄이 발표한 인기 절정의 그룹 티아라와 박수 ․ supa love․ angrl 등으로 인기급상승중인 아이돌 그룹 틴탑이 어린이들을 위해 신나는 곡들을 준비하여 이날 행사에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금관앙상블 또는 오카리나, 119체험, 신기한 과학실험, 버블체험, 원예치료 체험, 영어체험존, 솜사탕 존, 전통차 시음 및 다도 체험, 요술풍선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된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에는 울진군 엑스포공원과, 민물고기 전시관, 성류굴이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무료 개방되어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복지과 아동청소년담당 789-670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