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충전`판매소 사업허가 취소요구

북면 나곡리 주민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여 아침 일찍 집회에 참석했지만 행정기관의 무관심과 사업자의 약속시간 변경으로 집회장소를 군청으로 옮겼다.

지난 6월1일 15시경 나곡리에서 집회를 열고 있던 나곡리 주민들은 버스 두 대에 동승하여 군청 앞 광장에 집결하여 집회를 이어갔다.

지난 본보 30일자 보도된 봐 있는 이번 집회는 당초 사업주와의 면담시간 변경과 인근 체육행사에 참석했던 임광원 군수나 담당공무원 등 그 누구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은 것에 화난 주민들은 경찰의 저지에도 불구하고 군수실 입구까지 들어가 면담을 요구했다.

임 군수와 가진 면담에서 동네주민 전병석(57세 나곡리) 씨는 “농지를 형질변경 하는 과정에서 토사유출과 맨홀불량, 배수구불량, 콘크리트 타설 찌꺼기 등으로 인근 농경지의 피해가 심각하며 사업허가 취소에 해당된다며 허가취소를 요구”했다.

또한 전씨는 “9개월 전부터 탄원서와 민원을 제기하며 담당부서에 불법 개발행위에 대해 고발하였지만 무시되어 왔으며, 오늘 허가 건에 관한 답변을 주겠다던 담당과장이 약속조차 이행하지 않는 상황에 사업자는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 하겠냐”며 분노했다.

임광원 군수는 “절차상에 문제는 없는 것 같으며, 군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시정하여 나가겠으며, 공사 진행과정에 발생된 문제점도 시정명령을 하겠지만 사업자와 주민들과 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군관계자는 “이번 가스충전소 사업 건은 6개부서의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인허가를 담당하는 등 복합민원으로 합동점검을 통해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를 하겠으며, 인허가 상황에 문제점이 있으며 허가취소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주철우 편집부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