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새마을회 (회장 김종한)에서는 ‘2011 희망울진!3R 자원 다시 모으기 경진대회’를 6월 21일 오후 2시 근남면 엑스포공원 야외 주차장에서 새마을회 산하 10개 읍․면 협의회․부녀회․문고회 회원 300여명의 남녀 지도자와 73대의 폐자원 수집 차량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미래의 비전이자 국가 전략인 저탄소 녹색성장의 요구에 부응함과 아울러 울진군 새마을회 중점사업인 그린 코리아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2011 희망 울진 3R 자원 다시 모으기 경진대회를 위해, 지난 2개월간 울진군 새마을회(회장 김종한) 산하, 10개 읍면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 회원 모두는 생활주변에서 사장(死藏)되거나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고철과 파지, 헌옷 등 각종 폐자원을 수거하여 주민들의 의식개혁과 자원절약풍토 쇄신 및 녹색생활화 운동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는 초석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강석호 국회의원께서 축전을 보내오셨고, 임광원 울진군수를 비롯해 전찬걸, 황이주 도의원과 10개 읍․면장 등 관계공무원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대회사, 격려사, 축사, 결의문 채택 등의 1부 다짐대회에 이어 차량으로 이동, 폐자원 처리장에서의 2부 매각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울진군새마을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그간 다양한 사업을 저력 있게 추진해온 역량을 다시 한 번 결집하여 참된 시민운동의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 3R 자원 다시 모으기 : 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일환으로 자원을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를 하자는 의미.


                  /울진군새마을회 읍내8길 26번지(한국통신 앞) 783-2727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