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에서는 지난 10월 28일 울진읍 연지리 소재 장수가든 뷔페에서 울진군 최초 여성축구단 창단식을 가졌다.

김일출 단장, 박용희 감독 등 임원17명과 30여명의 여성 선수로 구성된 울진군 여성 축구단은 지난 3월 발기인 대회 개최, 5월 임원단 및 자문단 구성, 6월부터 9월까지 회원모집을 거쳐 여성 축구단을 구성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경기연습은 11월부터 울진종합운동장과 울진중학교 등 관내 축구구장에서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에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여성축구단은 열악한 여건과 많지 않은 팀 등 비교적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지만 울진의 가장 경쟁력 있는 종목인 축구를 사랑하는 울진군민의 열정과, 각종 큰 체육행사의 지속적․성공적 유치가 범군민적 스포츠활성화와 함께 울진군여성축구단 창단 이라는 귀한 결실을 맺었다.

울진군 여성축구단이 창단된 계기는 최근 전국적으로 여성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 및 참여의 증가와, 울진군민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 울진군의 체계적인 체육시설 인프라구축 추진이 낳은 결과라 볼 수 있다.

최근 울진군은 제49회 경북도민체전 등 각종 체육대회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는데, 그 원동력은 스포츠를 사랑하는 울진군민의 관심과 수준 높은 참여의식에 있다. 각종 큰 체육대회마다 울진군민은 자발적으로 대회지원과 참여를 아끼지 않아 선진스포츠 울진이라는 이름을 붙여도 아깝지 않을 정도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과 각종 체육지원 사업에 총력을 다해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군민체력 증진에 앞장서며 울진군민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스포츠 메카 울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화관광과 체육지원팀 (☎ 054-789-596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