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45개 고교축구팀 참가, 울진 금강송 U-17대회와 동시개최 -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범 군민 스포츠 열기와 함께 “스포츠는 산업이다”라는 취지로 우리 실정에 맞는 체육시설을 활용한 대대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월 13일부터 28일까지 16일 동안 제48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을 울진군 관내 5개 경기장에서 펼친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과 울진군축구협회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전국의 45개 고교 축구팀(고학년 40, 저학년 35)이 참가하여 예선전 리그를 펼친 후 32강부터 결승전까지는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2월 13일 오전 10시 보조경기장에서 저학년 첫 경기(서해고:청주대성고)를 시작으로 춘계 고교연맹전은 3학년 위주로 경기가 진행되며 1~2학년 위주의 울진 금강송 U-17 고교연맹전 30개 팀도 동시에 개최된다.

선수뿐만 아니라 응원을 위해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울진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울진의 관광홍보는 물론 지역에 미치는 경제 파급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울진의 따뜻한 겨울철 기온특성을 고려하여 개최됨으로써 관광산업과 스포츠를 연계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생태문화 관광도시로서의 관광수요 재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울진군과 울진군체육회, 울진군축구협회가 뜻을 하나로 모아 확정된 대회로 2011년 제47회 추계 대회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춘‧추계 총 7번의 대회를 울진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확정한 것 또한 큰 성과로 고교 축구계의 관심이 울진에 집중되고 있다.

울진군은 그동안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노력으로 올 고교축구대회를 시작으로 2012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를 비롯한 국제, 전국, 도 대회를 20회 정도 개최하여 20,000 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울진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32개 체육단체 지원을 확대하고 종목별 운영활성화로 대내외적인 대회 유치에 적극 노력하여 스포츠 도시로서의 울진의 위상을 높여나가면서 범 군민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통한 선진스포츠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광원 군수는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활용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육시설 확충으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관광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문화관광과 체육지원팀 (☎ 054-789-596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