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의정보고회 울진, 영덕에서 개최

-강석호의원, “철도시설공단은 동해선 포항~삼척(165.8㎞) 철도건설 사업 중 2단계 구간인 영덕~삼척간(121.7㎞)의 설계를 4월 중 완료하고 하반기 공사발주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타당성재조사 결과가 미흡한 강구항(신항)을 단계별로 나누어 추진하는 방안 검토 중이라고 강조 

새누리당 강석호 국회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군)의 ‘2013 의정보고회’가 4일 울진군, 영덕군에서 주민들의 큰 성황속에 개최됐다. 

이날 오전 11시 울진군청소년체육관에서 열린 보고회는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모두 1,000여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강의원 인사말을 통해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동해선 포항~삼척(165.8㎞) 철도건설사업 중 2단계 구간인 영덕~삼척간(121.7㎞)의 설계를 4월 중 완료하고, 하반기 공사발주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해중부선철도는 “그간 실시설계(‘06.12) 이후 개정된 설계기준 및 타당성 재조사(’11. 3)결과 등을 반영하여, ‘14. 4월 보완설계 완료, 관계기관과 총사업비 협의 및 사업실시계획 변경승인을 거쳐 9월 공사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하반기부터는 용지보상협의가 본격 추진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동해안의 철도 교통망 확충으로 지역주민의 교통편익이 증대됨은 물론, 관광자원 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라 국가 균형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진 영덕 보고회에서 강의원은 “기획재정부 타당성재조사 결과(B/C 0.1, AHP 0.313)사업성이 부족하다고 내려진 강구항(신항)을 단계별로 나누어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강조하였다. 

또 봉화~울진간(동서5축) 국도확장, 죽변항 정비사업, 후포항 항만 마리나 개발, 상주~영덕간 고속도로건설(동서4축), 강구항 친환경 연안정비사업, 축산항 정비사업 등이 차질없이 마무리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석호의원은 이날 주민들의 주요 생업인 농림축산분야의 새해 예산 및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서도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다.

강 의원은 “국회는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예산 및 기금의 총지출 규모를 13조 6,371억원으로 확정하였으며, 쌀 목표가격을 80㎏당 18만8천원으로 올렸고, 고정직불금 단가를 올해는 ㏊당 90만원, 내년에는 100만원으로 인상하기로 해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한 공약도 2015년에는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주민과의 질의, 응답에서는 국도88호선 영양~평해 선형개량, 축산항~도곡(국지도20호선)사업 조기착공, 안동~영덕간(국도34호선)시설개량 및 구간 추가, 매정교차로(국도7호선) 접속도로 추가설치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질문이 이어져 열기를 더했다.

                                                                                             / 황승국 서울지사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