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농업경영체 강소농 심화교육 실시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규환)에서는 4월 22일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농업인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해 작지만 강한농업경영체 강소농 60명을 대상으로‘강소농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강소농육성사업은 농업경영개선을 통한 농가소득증대 및 미래 농업을 선도할 지역리더 양성을 위해 2015년까지 400호 경영체 육성을 목표 지금까지 256명의 강소농을 선정하여 지난 3월 21일 신규 강소농 50명을 대상으로 1차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보다 더 체계적인 강소농 육성을 위하여 자가 농장진단, 재무회계기록장 작성, 경영실천노트 작성 요령 등 강소농 실천방법에 대한 심도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초청 강사로 출강한 (주)남준다교육연구소대표 조남준 강사는“지금까지의 농업이 가족 중심의 자급자족형 농업이라면 앞으로의 농업은 소득 중심의 기업형 농업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어므로 농업경영을 통한 새로운 변화를 농업인 스스로가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농업경영개선 방법을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자치향상, 역량개발이라는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하므로 참석한 강소농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향후 체계적인 후속교육과 품목별 농가단위 전문 컨설팅 등을 통하여 강소농이 울진농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기획경영팀 (☎ 054-789-52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