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해상 낚시터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체험


□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사장 강영실)은 낚시잔교와 해상산책로를 포함, 총 연장 470m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울진시범바다목장 해상낚시공원을 5월 16일부터 무료 개장한다. 
 
○ 울진시범바다목장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민 소득 증대와 국민 쉼터 제공을 목적으로 시설된 낚시터의 본격적인 개장에 앞서, 무료개장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낚시터 운영에 적극 반영하는 등 운영 효율성과 완성도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특히, 인근 울진군 주민 뿐 만아니라 전국 각지의 강태공들이 준공 당시부터 본 낚시터에서 낚시 할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려 왔으며, 이번 개장을 계기로 지역의 명물로 거듭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낚시터가 되기를 기대한다.

□ 본 무료 개장은 별도 공지를 발표 할 때 까지 유지되며, 수요자의 요구사항이 충분히 파악되고 홍보효과가 일정 수준으로 달성될 때까지 무료개방은 지속된다. 
 
○ 낚시터의 입장시간은 09:00~17:00까지이며, 낚시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기상특보 또는 관리자의 지시사항이 있을 시에는 입장이 제한된다. 
 

◯ 또한, 수산자원관리를 위하여 낚시 어획 마리수는 5마리로 제한되며, <낚시관리 및 육성법>에 저촉되는 행위 및 해양환경에 저해되는 행위는 일체 금지되므로 이를 사전에 숙지하여야 한다. 
 
◯ 이용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낚시터에 동시 입장 가능 인원을 200명으로 제한하기 때문에 사전에 연락(연락처 : 054-788-3911)하여 입장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지사(지사장 이채성)는 많은 지역민들이 본 해상낚시공원의 개장을 간절히 원하였던 만큼, 이번 무료개장을 계기로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 방안을 빠른 시간 내 마련하여 바다목장 주변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풍요롭게 조성된 바다목장의 수산자원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시설된 해상낚시공원이 이 지역의 관광명물이 되어 어촌경제 활성화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지사 054) 288-27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