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임광원)은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신청을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1일까지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울진군에 대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학비부담 경감을 위해 매년 14억원의 예산으로 1인 1백만원씩 지원하는 울진군대학생 장학금은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1일까지 1차 접수, 복학생과 1차 미신청 대학생은 8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2차때 신청하면 되고, 성적은 2.0, 학점은 12학점 이상, 타 장학금 및 학자금을 150만원 미만 지원받으면 신청대상이 된다.

이번 울진군대학생 장학금 신청시에는 공고일(2014.6.27)기준으로 2년이상 계속하여 실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위장전입자와 이중수혜자를 가려내기 위해 매년 제출받던 주민등록등본과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외에도 가족관계증명서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직장 장학금 수혜확인서(대상자에 한함)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또 조손가정과 소년소녀가장을 제외하고 부모가 타 지역에 주소를 두고 학생만 울진에 주소를 둔 대상자는 원천적으로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도록 신청기준을 강화했으며 울진군장학재단 관계자는 대상자가 아닌 학생이 지원받음으로써 정작 수혜를 받아야 될 대상자가 지원받지 못할 것을 대비한 조치라고 신청기준 강화 이유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와 울진군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진군이 대학생을 둔 학부모의 학비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행해 오고 있는 울진군대학생 장학금은 전국 유일하게 시행해 오고 있으며 2006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울진군대학생 장학금과 우수 고등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울진사랑 장학금은 지금까지 100억원에 달하며 관내 고등학생 전원 학자금 무상지원과 유치원・초・중・고교생까지 무료 급식지원은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어 완전무상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총무과 교육지원팀 (☎ 054-789-65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