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판수)은 7월 11일(금) 오전 9시 50분부터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만들기”라는 주제로 울진남부초 해울관에서 울진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연수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먼저, 이승목 도로교통안전공단 교수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교육이 이루어졌다.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과 교통 행동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고 그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행동과 학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정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박석구 부구중학교 교장의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학부모 학교 참여의 의미와 필요성, 학교 교육 참여 방법 및 핵심영역 등을 안내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부모 학교 참여의 의미와 역할,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알았고, 어떻게 실천해야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이구동성으로 입을 모았다.

이판수 교육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밑거름은 바로 가정교육임을 강조하며, 앞으로 학부모 연수를 활성화하여 행복한 가정,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