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 마음까지 건강해져요!


후포초등학교(교장 박종식)는 지난 7월 12일 9시부터 영덕군 칠보산 자연휴양림에서 1-6학년 학생 중 희망자 32명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칠보산 숲길체험을 실시하였다.

2014 마음이 건강한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 날 행사에서는 본교 박종식 교장 및 3명의 교사와 함께 하는 숲길 걷기, 목공예체험, 칠보산 온천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자연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건강하고 편안하게 하는 인성교육의 계기가 되었다.

칠보산 숲길체험을 마치고 실시한 온천체험으로 교장 및 교사가 학생들의 몸을 씻어주는 제자 세신 봉사를 실시하여 그동안 서로 하지 못했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사제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박종식 교장이 직접 학생들을 씻겨 줌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양종호 학생(4학년)은 “숲길을 걸으며 마음이 건강해진 느낌이다”라며 ”교장선생님께서 몸을 씻어주시는 동안 같이 이야기를 나눈 것이 여러 모로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승현 학생(4학년)의 학부모는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선생님과 제자와의 관계가 너무 멀어진 것 같다“며 ”제자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은 제자를 사랑하는 늘 서로 믿을 수 있는 관계가 되는 계기가 된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