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 7월 26일부터 8월3일까지 9일간 열려
울진에서 온천욕, 해수욕, 산림욕 3욕으로 더위를 즐기는 축제한마당!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연중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하계 휴가기간 중에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이 자랑하는 3욕(온천욕, 해수욕, 산림욕)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하계 레저축제가 울진군 전역에서 펼쳐진다.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 동안 울진 염전해변, 엑스포공원, 연호공원 등 장소별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왕피천 물놀이 체험, 독도사랑 창작댄스 경연대회, 모래조각 전시․체험, 민물고기잡기 체험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왕피천과 염전해변을 중심으로 물놀이 체험인 수상 징검다리, 시소, 래프팅 보트 타기 체험과 은빛모래에서 모래썰매타기와 모래조각 만들기 체험, 물총난장축제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흥미와 재미를 더할 것이다.

엑스포공원에서는 대형 워터에어바운스를 이용하여 즐기는 물놀이 무료체험을 즐기고 울진읍 연호공원에서는 한여름 밤 체험거리로 유등전시 체험과 별빛여행 스타파티 및 과학창의 체험 등 가족단위의 체험이 펼쳐질 예정으로 알차게 준비 중이다.

매년 국내 정상급 트로트 및 아이돌 가수를 초청한 뮤직팜페스티벌이 특집공개방송으로 구성되어 있고 또한, 한여름밤 청정별빛과 함께 전통문화향연을 즐기는 도립국악단 초청공연, 해변공연 등도 열릴 예정이다.
 

한여름 시원한 바다 바람을 체험하는 바람축제 및 전국요트대회와 전국비치사커대회 등을 통하여 울진군이 하계레포츠의 최적지임을 전국에 널리 알려 관광객이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울진금강송숲길 탐방’의 산림욕과 주요 관광지 입장 및 체험 할인권 운영, 울진시티투어 관광상품에 대하여 차량임차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제4회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은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공연, 퍼포먼스, 레포츠 체험 등으로 어우러지는 한마당 축제로 여름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울진군 전 지역을 축제의 열기로 가득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울진군 관계자는“올 여름 울진군(울진워터피아 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들은 여러 장소에서 다양하게 보고, 듣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오감충전의 장이 될 것이며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 (☎ 054-789-690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