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지 초청 진로진학 특강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7월 15일 (화) 14시부터 울진청소년수련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및 교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 초청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진로진학 특강은 각 분야 명사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소중한 경험담들을 통해 진로에 대해 간접적인 체험을 함으로써 진로와 진학에 대한 자기 주도적 탐색 능력을 함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날 특강은 ‘음악인의 삶과 꿈’이라는 부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강사 김수지 씨는 강연을 듣는 학생들에게 현실에 만족하지 말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자기 자신을 계발하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강연 후에는 30여분 동안 스코틀랜드 민요인 ‘오 대니 보이’ 등 4곡의 아름다운 바이올린 연주도 이어져 감동을 더했다.

울진고등학교는 2014년도 1학기 명사 초청 진로진학 특강 강사로 독립영화 감독 최인수, 팍스입시전략연구소 소장 박상헌, 지성교육문화센터 이사장 윤일현을 초청한 바 있다. 
 
울진고등학교 서정우 교장은 "명사 초청 진로진학 특강은 단순한 강의가 아니라 강사의 진로 경험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혜와 꿈을 심어준다"며 "창의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만든 본교의 다양한 진로진학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고 말했다.

                                               울진고등학교 (☎054-783-237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