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사 출향인소식

 
            진경회 우족 6Kg들이 600세트 전달

                      265개 경로당, 30개 복지시설에 골고루

 

 

 

진경회(재경울진군경제인협의회, 회장 배준집)는 지난 7. 4일 울진군을 찾아 울진군 관내 경로당 265개소, 복지시설 30개소에 기증할 우족 6Kg 600세트를 임광원 울진군수에게 전달했다.

임광원 군수는 냉동식품차량에 실려 온 우족 세트를 관내 노인정 등에 골고루 나누어 주기위해 각 읍.면에서 동원된 차량들을 엑스포공원에 집결시켜, 당일 각 노인정 등으로 배달, 분배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고향을 위한 일이라면, 앞장서 봉사와 헌신을 해 오고 있는 배준집 진경회장은 봉평1리 노인정을 들러 우족세트를 직접 전달하면서, 고향을 사랑하고 고향 어른들을 봉경하는 진경회원들의 정성도 함께 전달했다.

 

                                      서울지사 허옥란 기자
 



                재경군민산악회 창립1주년 기념산행

                               주왕산 찾아, 성황리에 행사 진행186명

 

재경울진군민산악회(초대회장 장재응) 회원 186여명은 지난 6. 29일 창립1주년을 기념, 국립공원 청송 주왕산 산행했다.

이날 버스 4대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을 출발하여 11시30분경 청송 주왕산에 도착, 주재용 등산집행위원장의 인솔로 정상 정복팀과 계곡팀으로 구분하여 산행을 했다.

재경군민회는 청송군청에 요청하여 산악회원 186명에 대한 주왕산 입장료 전액(6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구 주왕산초등학교 운동장 무료사용 등 지원했다.

가수 최누리 재경군민회 홍보대사는 참가한 회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문종선 재포울진군민산악회장, 울산에 거주하는 출향인 김현숙 사진작가가 동참했다. 특히 김현숙 작가는 산행장면을 카메라에 담아 재경울진군민회에 기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죽변수협 조학형 상임이사, 노용극 용인수지지점장 등 10명이 직접 청송 주왕산을 찾아 와 물가자미, 울진돌문어 200인분을 찬조했고, 기성 구산 출신 안오곤「세상의 모든 아침」팬션 대표가 물가자미 50인분을 찬조했다.

또 신분을 밝히지 않은 출향인이 물가자미, 물미역 70인분을, 울진읍 월변출신 김재익 (한화그룹 여의도 63빌딩 샤브샤브 63 브랜드 오너)씨가 불고기 100인분을, 전덕탁 재경울진군민 산악회 섭외부장이 불곡산 막걸리 4박스를 찬조하여 푸짐한 뒷풀이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개인과 단체에서 720만원의 찬조금이 들어왔다. 김용승 재경군민회장, 전영강 명예회장, 안상식 수석부회장, 이태용 수석부회장, 전태수 상임이사, 김진환 자문위원, 김진주 자문위원, 박창우 자문위원, 황태성 울진읍민회장, 조두형 북면면민회장, 김영선 후포면민회장, 김성환 원남면민회 부회장, 임진만 죽변면민회 부회장이 찬조를 했다. 군민산악회의 장재응 회장, 홍용표 부회장, 박규건부회장, 주재용 등산집행위원장도 찬조금을 냈다.

또 배준집 진경회장을 비롯한 진경회, 김덕용 총우회장, 강태희 십진회장, 진기량 재경울진중고동문회장, 조길형 북면면민회 사무국장, 전제중 에스아이티 대표, 배수인 약진오리막국수 대표, 임주호 전임 등산집행위원장, 김두복 재경울진초교 50기회장 등이 찬조했다.


                                                      황승국 서울지사장

 



                 재성남 울진군민회 정기모임

 

 

 

지난 7. 4일 성남울진군민회(회장 안영두)는 약 4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가람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재성남 울진군민회의 발전에 대한 회의를 가졌다.

추계모임으로 10월중 남한산성 가을산행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재성남 군민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밴드 신설 및 활용 활성화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그리고 고향울진에서 개최하는 모든 행사를 적극 홍보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노력하고, 고향 발전에 재성남군민회가 앞장서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회원들은 오후 4시 전국에서 재래시장으로 제일 큰 성남 모란시장을 투어하고 선.후배 간의 친목을 도모했다. 오후 7시 2부 행사는 성남시 복정동에 소재한 출향인 식당 약진오리막국수 (사장 배수인)에서 개최했다.

 

                                                          서울지사 허옥란 기자

 


 

               재경기성면민산악회 창립산행

 

 

 

 

 

재경기성면민산악회는 6. 28일 관악산애서 약 두 시간의 산행을 하고, 신림역 모 식당에서 74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회 창립행사를 가졌다.

이날 안상식 재경기성면민회장을 비롯하여 장명화 고문, 김용승 재경울진군민회장, 김진환 전임 기성면민회장, 이태용 원남면민회장, 장재응 재경울진군민산악회장, 홍용표 재경울진군민산악회부회장, 이종호 전임 재경울진군민회 사무총장, 김경호 남수산산악회장, 남두하 재경죽변중.고동문산악회부회장, 전용철 재경울진군민회 사무총장, 손영심 재경울진군민회 감사 등 많은 외빈들이 참석하여 기성면민산악회의 창립과 발전을 기원했다.

초대 산악회장으로 추대 받은 안상식 회장은 “선배와 후배가 서로 마음을 열고 화합하는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산악회를 발족 했다”고 했으며, 김진환 고문의“건강과 마음을 다지는 산악회가 되길 바란다 ”는 격려사에 이어 김용승 재경울진군민회장과 장재응 울진군민산악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서울지사 허옥란 기자

 



            전옥상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 취임

                    전영강 군민회명예회장 등 10명 상임부회장에

 

 

 

지난 6월 18일 서울시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가진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이상연) 정기총회에서 구미 출신의 전옥상 상임부회장이 제10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날 전영강 재경울진군민회 명예회장 등 10명이 상임부회장에 선임되었고, 정태진 대경골프회 회장이 총괄기획단장에, 권태환 전 사무부총장이 신임총장에 임명되었다. 박상근 감사가 유임되었으며, 오예원 영양군향우회 회장이 새 감사에 선출됐다.

울진군민회에서는 김용승 회장, 이태용/안상식 수석부회장, 황태성 울진읍민회장, 김영선 후포면민회장. 장재응 산악회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임하는 이상연 회장을 비롯해 전옥상 신임 회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태환, 이재오, 이한성, 이완영, 강은희, 홍문종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자, 나진구 중랑구청장 당선자, 남유진 구미시장, 백선기 칠곡군수, 이현준 예천군수, 이주석 안행부 지방세제실장 등 내외빈과 회원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 자리에서 김범일 대구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병목 영덕군수가 자랑스러운 대구·경북인상을 받았다. 김성한 <주>홍보컴퍼니 대표이사 등에게 공로패가 전해졌다. 또 시도민회 각종 활동에 적극 협조한 채원봉 경북농협본부장, 최민호 대구은행 부행장, 이승대 대구시 서울본부장, 서원 경북도 서울지사장 등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황승국 서울지사장

 



                   주재용 군민등산위원장 100대 명산 완등

 

 

 

주재용 재경군민산악회 등산집행위원장은 산림청에서 지정한 한국의 100대 명산을 모두 등정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그는 2013. 7. 1일부터 힘들어 지칠 때도 있었지만, 2014. 6. 30일까지 1년 동안 울릉도 성인봉을 시작으로 한번 해보겠다는 의욕 하나만으로 전국의 100대 명산을 모두 올랐다.

근남면 행곡리 출신으로 서울에서 등산용품 판매업을 하고 있는 그는  뭐든지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성격이다. 한 때는 골프에 심취하여 설악CC에서 500만분의 1 확률로 그 어렵다는 알바트로스를 하는 등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인물이다.
                                                
                              서울지사 황선평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