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판수)은 정보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교육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한 교무행정사 정보화 교육을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윈도우와 인터넷 활용」이며 교무행정사 3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효율적인 사무처리 능력 향상과 PC 악성코드,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등 보안 침해 예방을 위한 올바른 컴퓨터 활용을 배우는 「윈도우와 인터넷 활용」과정을 교육한다.

이판수 교육장은 “이번 정보화교육은 정보 활용 능력 향상과  최근 많이 발생하는 정보보안 침해 사고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정보보안 침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53)


           2014년 을지연습 시행계획 설명회 실시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판수) 직원 40여명은 을지연습 분위기 고취 및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시행계획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 이번 설명회는 『교육 분야 비상대비태세』확립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을지연습 시 개인별 임무 및 부서별 임무 등을 상기시킴으로써 연습이 아닌 실제 상황처럼 훈련을 할 것을 당부하였다.

☐ 우리청은 완벽한 을지연습을 위해 18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19일 학교재배치 훈련, 20일 민방공 대피훈련, 21일 종합보고 및 강평을 끝으로 훈련을 종료한다.

☐ 이판수 교육장은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비상 상황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사태 대응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54-780-336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