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과 울진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는 지난 8월14일(목)에 “복지전문가 역량강화 및 지역사업의 이해와 활용방안”에 대한 주제로 복지담당공무원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퍼실리데이터협회 김봉광 박사님의 강의로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복지전문가의 사명과 이해, 마인드 세팅(헬퍼스 하이)으로 시작하여 커뮤니케이션의 3대 영역인 업무적인 소통의 포인트, 창의적 소통의 활성화, 정서적 소통의 강화 등 기업문화에서 발생하는 소통의 문제를 주제로 이해와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업무지시 개선사항, 회의 개선사항, 업무피드백 개선사항, 회의에서의 리더의 역할의 중요성도 언급되었다..

두 번째로 대구사이버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채현탁 교수님의 복지전문가 역량강화 및 지역사업의 이해와 활용 방안에 대해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무엇보다 지역사회복지계획의 내용과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구체적․단계별로 제시하였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통이 원활한 지역사회 복지를 위하여 지역공무원들과 지역사회복지기관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나아가서는 우리지역 주민의 복지마인드 제고 및 주체력 증진과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민복지과 복지기획팀 (☎ 054-789-607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