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서 즐기는 3욕 힐링 체험


울진 금강송군락지는 2247ha의 면적에 200년이 넘은 노송 8만그루, 520년 된 보호수 2그루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나무로 지정된 350년의 미인송 등 모두 1280만그루가 자생하는 국내 최대의 금강송 군락지다.

이곳 금강송의 평균 수령은 150년에 이르며 나무 지름이 60㎝이상 되는 금강송 1600여 그루가 성장하고 있다.

‘십이령 바지게길’로 불리는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은 모두 5개 구간으로 현재는 1구간(13.5㎞)과 3구간(18.7㎞)만 개방되고 있다.

울진 북면 두천1리와 서면 소광2리를 잇는 1구간은 하루 80명만 예약이 가능하며 3구간 코스는 인터넷 예약(www.uljintrail.or.kr)과 숲길안내센터(054-781-7118)를 통해 하루 100명만 방문할 수 있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다.

숲해설가는 울진~봉화내륙의 보부상 옛길, 천연기념물인 산양이 사는 곳, 숲속 야생화 등에 대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은 물론, 탐방객이 숲길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강소나무 숲길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연중 입산이 통제돼 허가 없이 입산할 경우 산림보호법 위반으로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금강소나무 숲길 탐방예약은 숲길안내센터(054-781-7118)로 문의하면 된다.
 

                          ■ 대어 꿈꾸며 찾은 낚시공원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울진군 북면 나곡리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나곡바다낚시공원 일대가 낚시객과 관광객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나곡리 바다낚시공원에는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350m 길이의 해변데크와 해국 군락지, 산책로, 시원한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전망대, 낚시터 등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 낚시객의 힐링 장소로 손색이 없다.

전망대에서 아래 해안변 기암괴석은 조각품을 형상화 한 듯하고 깎아지른 절벽 사이로 빼어난 풍광의 길이 이어져 있다. 

특히 전망대 난간에 서면 눈 아래 펼쳐지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시원한 맞바람을 맞을 수 있으며 낚시공원과 연결되는 해안 산책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데크가 설치되있어 내려가는 동안 가을낭만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나곡바다낚시공원 종합관(054-781-8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온천의 계절이 돌아온다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지고 울긋불긋 단풍이 지기 시작하면 심신의 피로를 풀어줄 뜨끈뜨끈한 온천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온정면 소태리 일대의 백암온천은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 수산화마그네슘, 중탄산철 등을 함유해 신경통, 만성관절염, 중풍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백암온천에서 출발하는 백암산 등반로와 신선계곡 트래킹로가 조성돼 있어 등반을 겸한 온천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북면 덕구리에 위치한 덕구온천은 온천수가 퇴행성 관절염, 당뇨와 고혈압, 아토피 피부염 및 건선, 음용을 통한 상부 소화기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응봉산 자락에 있는 덕구계곡은 금문교, 노르망디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13개의 교량과 용소폭포를 만날 수 있으며 원탕까지 2시간 코스의 트래킹 코스가 조성돼있어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삼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흔치않은 곳으로 덕구온천과 가까이에 울진군에서 운영하는 구수곡 자연휴양림이 있다.

구수곡자연휴양림은 황토집, 통나무집 등 다양한 숙박․편의시설과 깊은 숲에는 금강송 군락지와 산양 등 희귀 동식물 서식지를 품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덕구온천(054-782-0577) 백암온천(054-787-3047) 으로 문의하면 된다.

 
                            ■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및 성류문화제
 

국내 최고의 송이 생산지인 울진군에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제12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대박 축제’라는 주제로 제38회 성류문화제와 함께 개최한다.

송이채취체험, 송이경매, 송이경품 추첨, 통나무자르기, 송이빵만들기, 송이 모형만들기, 송이시식회, 울진한우 시식회, 송이요리 먹거리 장터, 인기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 금강송 송이 갈라쇼, 송이 가요제 등 다양한 체험․공연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장 주변 주요관광시설을 30~50%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제공하며 울진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고, 울진의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송이축제 체험문의는 축제홈페이지(http://songi.uljin.go.kr)와 울진군청 문화관광과(054-789-6891), 산림녹지과(054-789-6828)로 문의 하면된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