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의장 이세진)는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통영일원에서 이세진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과장, 전문위원 등 직원들과 함께 제7대 첫 의정연수 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제7대 의회 개원에 따른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연구하며,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제7대 의원 8명 중 5명인 초선의원들이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첫날은 최민수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전임교수)로부터 예산․결산심사 역량강화를 통한 지자체 재정건전성 확보 전략 등을 들었으며, 둘째 날은 서우선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로부터 제7대 의회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요령 및 기법 등 실무 위주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세진 울진군의회의장은 “이번 교육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 할 수 있도록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이며, 앞으로도 항상 연구하며  공부하는 의원 상 정립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힘을 기울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울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회사무과 의사팀 (☎ 054-789-64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