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9월 18일(목)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 위원 50명을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위원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 매화초등학교 임진표 교감선생은 강의를 통해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결과 활용 방안, 참여 방법 등을 안내하였고, 교원들이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학부모만족도조사 참여를 홍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이어서 부구중학교 주종열 수석교사는 자유학기제 이해 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학생 활동 중심으로 교실 수업을 개선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 운영 방향을 제시하여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또한 2차 학교폭력실태조사에 대한 안내, 울진교육지원청의 행복역점시책인 [아름다운말, 세상을 바꿉니다] “1-3 사랑나눔 운동” 안내 및 홍보자료 배포를 통해 건전한 언어문화 정착과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위하여 학부모와 학교, 지역민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2014 교원능력개발평가 온라인 시스템 연수회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9월 16일(화)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 담당교사 45명을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온라인 시스템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 울진고등학교 신성환 선생은 강의를 통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 입력된 자료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구조와 관리자, 실무자, 참여자의 권한 부여 방법, 평가지 설정, 평가 결과 평가 관리 전반에 대한 운영 방법을 안내하였다.

□ 울진교육지원청에서는 추후 교육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 위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11월 3~4주에 학교별로 분산 실시할 예정이다.

□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가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를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 ”라고 말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