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100점! 건강 100세! 자기혈관 숫자알기”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질환인 고혈압 환자가 자가관리 능력 향상 및 자신의 질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총 5회)‘어르신 고혈압 건강자조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어르신 고혈압 건강자조교실’은 생활습관의 변화와 만성스트레스, 고령화로 등으로 고혈압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 잘 관리할 수 있도록 5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어르신 고혈압 건강자조교실’혈압․혈당․콜레스테롤, 빈혈검사 등 기초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에 대한 관리방법, 혈압 올바르게 측정하는 방법, 고혈압을 위한 식단 교육, 개인별 걷기 운동 및 스트레칭의 방법 등 참여자의 토의에 의한 개방형 진행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조주현 울진군보건소장은“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보건사업 콘텐츠를 개발하여 울진군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며“또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자신의 능력 강화를 통해 상호 정보공유와 교환으로 긍정적인 사고변화를 유도해 스스로 질병을 조절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진군보건소 방문보건팀 (☎ 054-789-504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