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백기흠)는 지난 9월 30일 본교 해오름관에서 200명의 학생과 3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기업 맞춤형 「취업한마당」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취업한마당 행사는 ‘최고의 취업명품학교 달성!’ 이라는 학교의 슬로건 아래 우리학교와 산학협력 협약관계인 기업들을 학교로 초청하여 기업정보 및 공채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서 학생들의 진로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계획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주)한국수력원자력, (주)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서부발전(주) 등 원자력 관련 공기업과 두산중공업, ㈜효성, 고려아연(주), (주)포뉴텍 등 유수의 기업과 많은 학부모들도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취업한마당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실시되었으며, 1부에서는 전담 교사들이 담당기업의 기업정보와 해당 기업의 공채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였다.

이후 행사에 참여한 기업체 관계자들은 학교의 실습실을 방문하여 실습기자재와 최신시설로 신축된 기숙사시설을 둘러보고 좋은 시설과 환경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학교와 기업체 관계자가 모여 내년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 예정인 ‘채용을 전제한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과 시행 방안에 대하여 긴밀하게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참석한 기업체의 인사담당자가 기업의 비전 및 주요 사업, 직무 등에 대해 소개하였고, 특히 기업에서 학생 채용 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였다. 이날 각 기업에서는 주어진 시간을 넘겨가면서까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업소개시간에 학생과 학부모들은 자리를 뜨지 않고 경청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후 마지막 순서로 학생 및 학부모와 기업체가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원하는 기업체의 인사담당자와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구체적인 입사전략을 세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마이스터부장(교사 박준빈)은 ‘1교사 1기업 밀착탐구 설명회 및 기업체와의 만남의 장을 통해 학생과 기업이 원하는 부분을 한층 더 깊이 알게 되었고 학생 진로 선택기회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기업정보를 확실히 진로교육에 적용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평가하였다.

또한 참석한 많은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교내 취업한마당 행사에 크게 만족하였으며, 우리학교와 협약 관계인 많은 기업정보를 알게 되어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학생들에게는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학업에 전념하여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054-789-803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