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학부모 자녀교육 연수회 성료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자녀 교육, 그 행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울진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울진관내 유․초․중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자녀교육 연수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은 ‘창의 인성 변화의 리더십-생각力’ 이란 주제로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상상력과 생각의 변화가 중요하며, 고정관념을 깨고 다름을 인정하며 호기심과 창의성을 지닌 자녀를 키우는 예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내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의 이해와 공교육정상화법, 울진교육의 역점 과제인 “아름다운 말, 세상을 바꿉니다” 안내를 통해 교육계의 화두인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과 적성에 맞는 자기계발 및 인성함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창의 인성, 자유학기제의 목적과 방향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고, 내 아이의 창의성과 인성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실천해야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이구동성으로 입을 모았다.

허정두 교육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 경쟁만이 아닌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창의성과 인성을 키우는 밑거름은 바로 가정교육임을 강조하며, 앞으로 자녀교육 연수를 활성화하여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2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