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은 존경으로! 가르침은 사랑으로!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10월 16일(목)울진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생활지도 담당교사, 울진경찰서 서장 및 경찰 등 47명을 대상으로 학생 인권보호 및 교권보호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 인권을 보호하고 교권을 존중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울진경찰서, 울진군청, 한울원자력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정보 교환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도모하기 위하여 준비하였다.

울진경찰서 김상렬서장은 울진 관내 학교폭력 실태 및 처리 결과를 설명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경찰과 학교가 합동으로 교외순찰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지역 유관기관 협력으로 교육과 치안을 안정시켜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강조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21)



                과학愛 빠지다! 가족愛 물들다!

                      울진교육지원청, 2014 가족 창의과학캠프 성황리에 마쳐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에서는 10월 17일~10월 18일 1박 2일간 “과학愛 빠지다! 가족愛 물들다!”라는 주제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특색있는 창의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울진교육지원청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2013년에 이어서 두 번째로 울진관내 11가족 40명이 참가하여 창의적인 과학체험활동을 통하여 창의성을 키웠으며 가족 사랑을 느끼는 축제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첫째날은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출발로 가족생애지도 및 가족 뱃지를 만들고,  창의성을 키우는 골드버드 장치 꾸미기와 천문 체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둘째날은 바닷길 산책을 통해 가족간 소통의 시간을 갖고, 축구로봇을 제작하여 가족간 대항을 하였으며, 스킨스쿠버 해양레포츠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가족캠프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가족캠프를 하면서 아이
들의 창의적인 사고 활동을 키우고 그 동안 해 보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허정두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계속 우리 울진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창의성 계발과 가족 사랑이 함께하는 캠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054-780-3321)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 꿈·희망 봉사단 30여명은 10월 20일(월) 오후 1시에 울진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평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복지 영역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인력부족 등의 불완전성을 보완·보충하고 이웃들과 더불어 행하는 만남과 나눔의 활동으로 꿈, 희망, 감동을 주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날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울진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시설물에 대한 수선과 보수, 주변 환경 정비로 나누어 실시하여 자연스럽게 봉사의 참 의미를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허정두 교육장은 “봉사활동을 통하여 공직자로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울진교육지원청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54-780-336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