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교장 이해영)는 지난 15일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전문가를 찾아가는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바탕으로 일선에서 뛰고 있는 전문가(울진군청을 비롯한 12개 기관)를 직접 방문하여 직업을 탐색하게 함으로써 진로개발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죽변고에서 실시한 ‘전문가를 찾아가는 진로교육’은 1학기에 실시한 ‘전문가 초청 진로교육’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학기에는 28명의 전문가를 학교로 초청해서 진로 특강을 듣고 2학기에는 전문가들이 활동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생동감 있는 진로 탐색을 하도록 지도하였다. 전문가를 찾아가는 진로교육은 울진군 관내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원한다면 어디든지 소집단을 구성해서 학생들이 찾아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즐거워하면서도 진지하게 진로탐색에 열중했는데 2학년 이○○양은 “만나기 힘들었던 직업인을 만나 실제로 하고 싶은 직업에 대해 잘 알게 돼 구체적으로 내 꿈을 생각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기뻐했다.

                                 신문 방송동아리 서울 kbs 체험

                                    울진군의료원장님과 만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체험

                                       5312부대 병영 체험
이처럼 내년부터 인문계로 전환되는 죽변고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로 거듭날 수 있었던 계기는 이해영 교장이 부임하며 ‘꿈과 끼를 키워 주는 학교’라는 교육 방향을 강조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이해영 교장은 죽변고에 부임한 이래 “자존감이 낮은 학생들에게 시급한 것은 남들과 똑같은 방법의 입시준비가 아니라 학생 개인의 꿈을 찾고 끼를 키우는 것이다.”라고 하면서 학생들이 꿈을 안고 미래로 비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꿈 찾기 프로그램을 학교중점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죽변고등학교 (☎054-783-722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