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문화원(원장 윤대웅)은  2014년 10월 24일 봉화군민회관에서 개최된 2014 경상북도 어르신 한마당 대축제 “나이 없는 날”에 참가하였다.

경상북도내의 문화원 21개 팀이 준비한 어르신 문화학교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선보였으며, 울진은 16번째로 발표를 하였다. 울진문화원에서는 연주와 보컬이 어우러진 공연단으로 문화예술로 행복한 인생 2막을 만들어가고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소재로 한 노래와 연주로 지역사회 문화생산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드림스 공연단’이 참가하였다.

어르신들이 직접 연주하는 색소폰, 트럼펫, 북, 전자오르간 등으로 구성하여 색다른 볼거리와 함께 특색 있는 팀으로 호평을 받았다. 어르신 문화학교는 지난 5월1일에 개강하여 10월 30일에 종강을 하고 내년에도 이어가는 사업이다.‘울진 드림스 공연단’은 한국문화원연합회의 공모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문화원연합회의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세대공감한마당’ 사업이다.

 


한편 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일환으로 ‘울진 드림스 공연단’이 ‘2014 영덕문화예술제’를 축하하기위해 10월 22일 행사장인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하였다.

이 날 울진의 옛길 12령 고갯길을 넘나들었던 보부상들의 노래인 ‘12령바지게꾼 놀이’를 원천자료를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든 곡과 ‘빨간구두 아가씨’ 등을 노래와 함께 연주 했다.

‘울진 드림스 공연단은’합창, 섹소폰, 트럼펫, 북, 전자오르간 등으로 구성된 어르신 보컬 연주단이다. 문화예술로 행복한 인생 2막을 만들어가고 다양한 지역 컨텐츠를 소재로한 노래와 연주로 지역사회 문화생산자로서 역할을 수행해나가고 있다.

‘울진 드림스 공연단’은 한국문화원연합회의 공모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문화원연합회의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세대공감한마당’ 사업이다.

                                                      울진문화원 783-227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