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문화 관광도시와 평생건강도시 정책과제 토의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1월 14일 오전 11시 호텔 인터불고에서 울진군정책자문위원 20명, 군의회의장, 울진군지역발전협의회의장, 담당실과장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본 위원회 회의는 민선 6기 울진군 지역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추진될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과 관련한 해양․관광 레포츠, 스포츠 마케팅의 활성화 및 천혜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평생 건강도시 울진의 미래 청사진을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정책자문위원들의 의견을 군정시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에 개최되는 회의의 주요의제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연구협약 정책과제로 해양․관광 레포츠 및 스포츠마케팅 산업의 활성화와 울진군 평생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기본계획 및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대하여 지역여건의 연구 분석, 발전방향 제시 등 계획수립과 시책추진에 반영할 수 있는 현안사항의 문제점 등을 발표, 상호토론, 제안 및 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생태 문화 관광도시 및 평생건강도시 울진 건설에 대한 군정시책의 대외적 홍보와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한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민선 6기 지역의 새로운 동력원으로 추진될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과 연관하여 다양한 정책이 발굴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실 기획팀 (☎ 054-789-65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