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체육의 아이콘,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열다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지난 11월 15일(토) 울진중학교 체육관과 축구장, 울진군민체육관에서 초․고등 축구, 초중고배드민턴, 중등 농구대회 등 총 28개 팀이 참가한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결승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며 단체 활동과 소통을 통해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고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 토요일에 개최되고 있는데 오늘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경기이다.

이번 대회는 축구(남초등부, 남고등부), 배드민턴(남초등부, 여초등부, 남중등부, 여중등부, 남고등부, 여고등부), 농구(남중등부) 등 총 9부 3종목으로  울진지역 6개 초등학교와 8개 중학교, 2개고등학교 300여명 학생들이 열띤 선의의 경쟁이 펼쳤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 결과 배드민턴에서는 후포초가 남녀동반 우승을 하였고, 중등부는 남자는 온정중이 여자는 울진중이 우승하였다. 축구에서는 울진초,  후포고가 우승했으며, 농구에서는 기성중이 우승하였다.

허정두교육장은 앞으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학교 체육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기기로 했다.

                                               체육청소년담당 (☎054-780-332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