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없는 건강한 세상, 함께해요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11월 19일(수) 청소년 수련관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예방교육은 국가, 지자체, 학교의 의무교육으로 안동 청소년 폭력 예방센터 진애경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성희롱, 성폭력 개념정의 및 사례, 관련법령을 소개하는 내용 등 2시간에 걸쳐 알찬 교육이 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 형식적 내용 위주의 전달식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유형 및 사례들을 중심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추가된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가정폭력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가정폭력 예방법 등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울진고등학교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성폭력) 및 가정폭력의 문제를 인식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한 건전한 학생 문화가 확산되며, 자기 몸을 아끼고 서로를 배려해 학교폭력(성폭력) 및 가정폭력이 없는 밝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본 교육을 준비했다.

진애경 강사(안동 청소년 폭력 예방센터 소장)는 “학생들이 너무 진지한 자세로 수업을 들어서 놀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긍정적인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진고등학교 ☎054-783-205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