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1리 산불화재 발생 가정,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강화


울진소방서(서장 장훈욱)에서는 19일 14시 울진군 죽변면 화성1리(꽃방길)에 대형 산불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유관기관 등 107명, 소방차량 10대를 동원하여 실제상황과 같은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불시출동훈련은 대형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의 실효성 있는 역할 강화 및 ▲긴급구조통제단 설치운영의 기본절차 및 핵심요소 구현, ▲재난현장 긴급구조대응 활동을 주도하는 통제단 운영능력을 제고 ▲다수사상자 발생에 따른 신속한 응급조치 및 이송 등 응급의료체계구축을 위해 실시했다.

울진소방서는 화재발생 메시지 부여와 함께 각 출동대가 신속히 출동, 재난 및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활동, 현장지휘소 설치, 응급의료소 설치와 유관기관 및 단체의 역할 분담에 따른 활동 등 긴급구조통제단 지휘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훈련 총지휘를 맡은 석종배 울진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장은 “연일 대형사고가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훈련으로 직원들의 유사시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능력을 함양하고 현장지휘체계를 점검하여 앞으로도 지역의 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 054-780-13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