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으로 성공한 강연100도씨 출연자 “칠갑산 무지개 김기수” 대표와 고난을 겪고 성공한 사업가 재일건설 유일열 대표를 초청한 울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황천호)는 울진군(군수 임광원)의 협조를 얻어 2014년 11월 21일(금) 울진군(10개읍·면) 자활사업 참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종합복지회관 4층 대강당에서  “울진군 자활사업 참여자 자활스쿨” 교육을 실시했다.

“귀농! 아름다운 도전!”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 김기수 대표는 귀농 초기 새로운 환경에 대한 시행착오를 겪는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귀농 성공의 비결은 사전교육을 철저히 받고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기술을 습득해 미루지 말고 도전해나가면 누구나 현재의 자신처럼 연매출 1억의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결심이 아니라 결단이다!” 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 유일열 대표는 첫 번째 목표는 자신의 꿈을 종이에 적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며 두 번째 단계로는 주위의 장애물을 잘라버리는 사생결단을 내려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자기점검표를 만들어 스스로 행동해야하며 열정과 행동의 반복되는 훈련이 나에게 성공적인 결과를 줄 것이라고 강의를 마쳤다.

울진군과 울진지역자활센터가 함께하는 자활참여자 자활스쿨은 2014년 12월 19일(금)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2014년도 교육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울진지역자활센터  ☎ 781-4553~4555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