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안전행동 선생님으로부터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12월 3일(수) 강원도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에서 초중고 수학업무담당교사 34명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현장체험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연수회는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어떻게 운영할까’란 주제로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학습의 효율적인 추진방법에 대하여 울진 부구초등학교 도중권교감선생님의 강의와 강원도소방학교 안전 요원이 응급구조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그리고 소화기 사용요령과 소화피난요령에 대한 연수가 함께 이루어 졌다. 

더불어 365세이프타운에 설치된 자연재해(지진, 풍수해, 설해),인공재해(산불, 대테러)의 심각성을 몸으로 느끼는 체험학습을  통하여 재해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방법과 신속한 대피요령을 알게  되었고, 아울러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필요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연수회를 통해 현장체험학습의 효율적인 추진방법과 현장체험학습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위기상황에서 응급처치 요령과 신속히 대피하는 요령을 터득함으로써 추후 현장체험학습에 임하는 모든 선생님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선생님들에게   현장체험학습의 길잡이기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안전을 담보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다.

                                           체육청소년담당☎054-780-333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