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12월 9일(화) 덕구온천일원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교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과 학교장의 교육발전 협력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평소 울진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각급학교 운영위원장 및 학교장에게 상호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덕구온천 일원에서 산행을 실시하였으며,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산행에 이어 가진 중식 간담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현 주소를 바라보면서 교육현장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울진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고현요 회장은 “교육발전을 위해서는 운영위원장과 학교장 간의 협력관계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연수회가 운영위원장과 학교장 간의 원활한 소통 및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54-780-3353)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12월 8일(월) 울진읍내 일원에서 관내 중등 생활지도 담당교사 및 교감 등 26명이 참석하여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울진지구 학생생활지도위원장교인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주관으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연말연시 들뜬 사회 분위기로 인하여 발생하기 쉬운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탈선과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학교폭력이 완전히 근절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 주민 모두가 강한 의지를 갖고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 ”라고 말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