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당취소리보존회 해맞이 공연


사단법인 고구려당취소리보존회는 근남면 망양정해수욕장에서 개최된 2015 울진군 망양정 해맞이 축제에서 2천년을 이어 온 고구려 북 공연을 펼쳤다.

을미년 새해를 맞아 첫 해가 떠오르기 직전 민족의 혼과 기상을 담은 고구려의 북과 소리, 춤이 어우러진 신명 넘치는 공연을 펼침으로써, 울진군의 밝은 첫 날을 열고, 잠들어 있는 한민족의 웅혼한 기상을 깨워 남북통일과 평화와 문화의 시대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문화에너지를 울진에서 태동시켰다.

이번 공연에는 고구려당취소리보존회 울진군 본원 뿐만 아니라, 포항지부, 부산지부에서도 참석하였으며, 특히, 초등학교 5학년 회원들이 맨 앞에서 화려한 북공연을 펼침으로써 해맞이를 나온 주민, 관광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이번 공연 영상은 유튜브에서 ‘고구려당취소리’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울진군민들의 많은 조회를 당부드린다고 한다.

고구려 당취 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발끝에서 머리끝까지 모든 관절을 움직이면서 북을 침으로써 육체의 건강은 물론이고, 현대인의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효과적이어서 몸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고 건강하게 하는 최고의 운동이자 악기라 할 수 있다.

수천년의 맥을 이어 온 우리의 북과 소리가 여기 울진에서 새롭게 울리고 있으니, 울진군민들이시여! 가슴을 열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문화!!의 시작을 울진에서 다 함께 열어나가소서!!!

                           사)고구려당취소리보존회사무국장 최재영 TEL) 010-6509-075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