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본격수필가협회(회장 권대근)는 어르신들을 내 부모님같이 정성껏 모시는 평해노인요양원(원장 전병호)과 아름다운 문화 나눔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했다.

매년 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협회에서 발간하는 문예지(계간 에세이문예, 한국에세이)를 전달하여 어르신들을 돌보시면서 겪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함양에 기여하는데 노력하고자 하였다.

한국본격수필가협회는 사회저명인사(대학교수, 의사, 교사 등)들로 구성된 문학인들로서 전문분야에 근무하면서 매년 계간 에세이문예와 한국에세이 문예지를 발간하면서 우리나라 문학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체이다.

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평해 연세가정의학과 이종규원장님의 주선으로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요양원 어르신들께 공연과 함께 위문품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협약식을 통하여 매년 아름다운 문화나눔을 갖는다.

권대근회장은 " 매년 울진에서 회원들과 문학에 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토론을 통해 각 자의 전문적인 문학 식견을 향상시킴은 물론 평해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시간을 갖게 되어 회원들의 창작활동에 많은 보탬이 되는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아름다운 문화나눔을 위한 후원과 작은 정성이 입소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평해노인요양원(788-100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