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소장 김영환)는 2015. 1. 27. (화) 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 강당에서 비행이나 교사·친구들과의 관계 실패로 학교를 중퇴한 후 오랜 기간 무기력하고 나태한 생활에 젖어있는 무직․비진학 청소년 대상자 17명을 대상으로『복학․검정고시․직업훈련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복학․검정고시․직업훈련 설명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경북지부 취업성공패키지 담당자를 초빙, 보호관찰대상자에게 지원되는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취업정보를 소개하며 직업훈련을 통한 원활한 사회복귀 및 사회적응력을 배양토록 했다.

또한, 개인적인 사정이나 나태함 등으로 학업지속 의지를 상실한  다수의 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는 경주 한양검정고시학원 원장을 초빙하여 단기간에 중등․고등과정을 졸업할 수 있도록 2015년도 검정고시 일정과 응시 절차를 안내하였고 현재의 좌절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 김영환 소장은 " 보호관찰 청소년이 복학 및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 취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직업훈련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고 원활한 사회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 며 기획 의도를 밝혔고, 목표와 꿈이 없는 무기력한 생활은 곧 비행으로 이어지므로 복학이나, 검정고시 준비, 직업훈련 대상자가 중도 탈락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후 지도에 중점을 둘 것임을 강조했다.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 054) 740-00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