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분야 33건 15억 8천, 사업대상자 선정심의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월 24일 농가소득증대와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5년도 지원사업 대상자를 심의, 확정하기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 했다.

이날 심의는 농업관련 기관과 농업인단체회장, 선도농가 등으로 구성된 14명의 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있는 토론과 심의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심의에 앞서 새로 위촉된 심의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추진하는 시범사업 6개분야 33개 사업에 대해 심의 확정하였으며, 사업비는 15억 8천만원이다.

주요 선정된 사업은 정보화 농업인 등 2개 사업, 농작업환경개선 편이장비지원 등 2개 사업, 노동력절감형 벼 무논점파기술 확대보급 등 11개사업, 생분해 멀칭필름 노지채소 재배시범 등 12개 사업, 경북 감자종서 연구단지조성 등 6개 사업이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시범사업 추진과 새로운 농업인 참여를 위해 각종 교육과 홍보를 진행해 왔으며, 신청농가의 시범효과와 사업의 적정성 여부를 확보하기 위해 서류검토, 시범사업 신청지 방문 등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김선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젊고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교육과 현장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기획경영팀 (☎ 054-789-52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