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여고생 중 유일하게 선정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 2학년에 재학중인 김보림(17)학생이 지난 20일 서울이화여고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4회 유관순賞 시상식’에서 유관순 횃불상을 수상했다.

유관순 횃불상은 유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여성(여학생)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동아일보와 충청남도, 이화여고가 지난 2001년 7월 공동 제정해 2002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올해로 14회 수상자를 배출했다.

수상자는 유관순상위원회(위원장 안희정 충남도지사)에서 전국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들 중 소정의 추천서, 공적 증빙자료를 활용한 1차 서류 심사와 유관순 열사 유적 견학,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연극 등 2박 3일 간의 워크숍을 통한 인성과 협동심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 이명훈 대전지방보훈청장, 이혜훈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장 등을 비롯한 중앙단체장, 유관순열사 유족, 수상자 가족, 여성단체, 이화여고 학생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보림 학생은 유관순열사의 애국애족 정신과 자주독립정신을 올바르게 계승하여 국내외에 알릴 준비가 된 우수한 인재로 인정받아 경상북도 고등학교 여학생들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장차 꿈이 국제구호활동가인 김보림 학생은 평소 타의 모범이 되는 학교생활 태도와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하는 바른 인성을 겸비하였고, 초등학교 때부터 교내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였다.

김보림 학생은“유관순 횃불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려 기쁩니다. 이를 계기로 세상과 타협하며 편안한 생활을 영위하는 여고생이 아니라 하나의 작은 몸짓이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흐름에 보탬이 되어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계승하는데 일조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진고, 연호학사 화재예방 및 소방훈련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3월 21일(토) 13:00부터 90분 동안 울진소방서 산하 울진 119안전센터(팀장 이정희)의 협조를 얻어 울진고등학교 기숙사(연호학사) 입소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에서 119안전센터는 화재예방에 관한 기본 상식과 소화기 및 심장제세동기 사용법을 시범과 함께 교육하였으며, 소방차의 살수 시범 관람을 통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기초를 다졌다. 

울진고 기숙사는 평상시에도 화재 예방에 관한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연호학사 점호 시간을 이용하여 화재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관한 내용들을 전달하였는데, 이날은 특히 실제 훈련을 통하여 더욱더 안전에 관한 의식을 고취시켰다.

특히 항상 우리 가까이 두고도 소홀해지기 쉬운 소화기와 심장제세동기 사용 방법을 비상시에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실습을 통하여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울진고등학교 연호학사 입소 학생 167명(남 52명, 여 115명)은 훈련을 통하여 비상시에 당황하지 않고 대피할 수 있는 방법을 체득함과 동시에 화재의 위험성에 다시 한 번 경각심을 일깨우고 평소 화재 예방에 주의하는 생활 습관을 다지게 되었다. 
 


            2015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3월 19일(목) 연호체육관에서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전반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19시부터 시작한 늦은 시간이지만 자녀들의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진 3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바쁜 일상생활에 쫓겨 자주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한 번의 학교방문으로 대입전략 및 학교교육활동 계획 안내, 학교폭력예방 교육, 학급별 담임교사와의 상담까지 가능한 One-stop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울진고 담임교사들은 저녁 늦게까지 남아 학부모와 더불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는데 특히 학업, 생활, 인성 등에 관한 지도 방안을 학부모와 함께 찾아보는 개별 상담시간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학교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설명회는 변화된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해 가정 내 진로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고, 명품고의 위상에 걸맞은 학교 측의 배려와 지원이 인상적”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울진고 서정우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올 한해 자녀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보살핌을 부탁하였고, 학생들에게는 학교설명회를 통하여 큰 꿈을 가지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멋진 울진고등학교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2015 기숙사(연호학사) 학부모 총회 및 체육대회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3월 19일(목) 16:10부터 50분 동안 울진고등학교 기숙사(연호학사) 입소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연호학사의 다양한 현안 문제 해결 및 발전 방향에 대한 학부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울진고의 교육활동과 기숙사 운영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갖고 자녀들을 입소시킨 학부모 42명이 참석하여 기숙사 운영과 관련한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이 거주하는 시설 내부를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울진고는 3월 22일(일) 13시부터 기숙사 학생 167명(남 52명, 여 115명)을 대상으로 친목과 유대 증진을 위한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울진고 기숙사생들은 “학기 초 낯설고 서먹서먹하던 동기 및 선․후배들 간의 사이가 한결 가까워져 학교 생활하기에도 편안해졌고, 빡빡한 학교생활 분위기를 쇄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고 앞으로 기숙사 생활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며 기숙사 생활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울진고 서정우 교장은 “본교 기숙사는 자율형․기숙형 공립고등학교인 본교가 울진을 비롯한 경북 지역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들의 성원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울진고등학교 (☎054-783-237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