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희망‧감동을 주는 글로벌 인재양성의 요람, 울진 노음초등학교(교장: 박평우)에서는 2015년 4월 1일(수) 과학실에서 전교생이 모여 학교폭력 예방 및 바른 언어 사용을 위한 인성함양 프로젝트 ‘도란도란 어울림 가족 봄맞이 화전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노음초등학교에서는 늘어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바르고 고운 말  쓰기를 학교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전교생과 전 교원을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색깔별로 도란도란 어울림 가족을 7모둠으로 구성하고 일 년 동안 각종 교내 행사와 학교 밖 행사에 무지개 색깔 가족 별로 함께 하기로 했다.

도란도란 어울림 가족 구성은 6~7명을 한 가족으로 고학년은 첫째, 중학년은 둘째, 저학년은 셋째……등으로 구성하고 선생님들은 부모님, 교장‧교감은 할아버지로 구성하였다.

지난 3월 5일(목), 어울림 가족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를 시작으로 우리 가족이 지켜야 할 바른 말 정하기, 가족사랑 티셔츠 만들기, 우리 가족 텃밭 가꾸기, 가족 자치 중심 학교폭력 예방 활동, 사랑의 떡 나누기 봉사 활동, 월 2회 어울림 가족 정기 모임을 준비하고 있다.

전교생이 함께 어울림 가족으로 구성된 노음초등학교의 바른 인성 함양 프로젝트는 노음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또래 문화 형성에 큰 울림으로 다가오고 있다.

                                                     노음초등학교 (☎054-782-441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