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과학 꿈나무들, 과학탐구경연 펼쳐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4월 21일(화) 매화중학교 강당 외 3곳에서 ‘제33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경진 군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과학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 된 이번 대회는 과학미술(초), 항공우주(초․중), 기계공학(초․중), 전자통신(초․중), 탐구토론(초․중), 융합과학(중) 등 총 6개 종목 10개 부문에서 학교별 예선대회를 거친 79팀 172명의 초․중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부문별 1위 팀은 5~6월에 있을 경상북도 대회에 울진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청소년과학탐구경진대회는 종목별 2인 또는 3인 1팀으로 구성하여 주어진 과제를 팀원 간 협동을 통하여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 협동심을 겨룰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을 길러 실생활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며“이번 과학탐구대회 참가를 계기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과학적 창의력을 계발하여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융합인재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