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문화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5월 11일(월)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관내 9개 중학교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울진 국제교류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지난 3월 28일 선발전형을 통해 최종합격한 학생들로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9박10일)캐나다 오카나간(팩틱슨교육청)으로 국제교류학습에 참가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울진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국제교류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한울원자력본부와 지자체(울진군청)의 재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학교별 우수학생 20명을 선발 하여 캐나다 선진 교육활동 및 문화를 상호 공유·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출국전 사전 준비 및 캐나다 현지에서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았다. 특히, 김효식 교육지원과장은 해외에서의 안전교육에 대해 구체적 사례 교육을 통해 기본에 충실한 안전 울진국제교류학습을 강조하였다.

또한, 허정두 교육장은 캐나다 선진 교육활동 및 문화를 상호 공유·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주어진 만큼, 참가학생들 모두 문화체험 및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한국의 문화를 널리 홍보하고 선진 교육환경을 몸소 체험하여 울진 교육현장에서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알찬시간이 되기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2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