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중, 지역문화탐방 체험학습


매화중학교(교장 박응철) 전교생(26명) 및 교사 일원은 5월 20일 울진대게홍보전시관, 월송정, 망양정을 보고 체험하는 지역문화탐방의 기회를 가졌다.

울진대게홍보전시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대게 조업 방법, 대게와 홍게의 구별법, 대게의 서식지 등 생소했던 대게에 관한 여러 지식들을 체험을 통해 즐겁게 학습하였다.

또한 관동8경 중의 하나인 월송정에 앉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사제 간에 담소를 나누고, 즉흥시를 짓는 등 화랑의 풍류를 재현하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찾은 망양정에서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학생들이 준비해 온 놀이를 즐기며 친구들과 우정을 돈독히 하였다.

지역문화탐방을 마친 3학년 윤예홍 학생은 “울진에 오랫동안 살면서 대게를 많이 먹었는데, 정작 대게에 대해 아는 것이 아무 것도 없었다. 그런데 이번 체험을 통해 몰랐던 사실들을 배웠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앞으로는 대게를 먹을 때, 아는 만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남겼다. 

박응철 교장은 “늘 가까이 있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우리 고장의 문화를 관심을 가지고 탐방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내 고장 울진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매화중학교 (☎054-782-701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