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중학교(교장 박영옥)는 지난 22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내와 지역에서 바른 말, 예쁜 말 쓰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성중학교 학생들은 학교와 가정에서 지나친 은어 사용 및 비속어 사용 실태와 맞춤법에 대한 인식수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 그릇된 언어문화의 심각성을 깨달았다.

친구, 가족, 선생님에게 예쁜 말 쓰기 운동을 착실하게 실천한 학생을 선발하는 “예쁜 말 쓰기 무한도전”, 사이버 폭력ㆍ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 게시판 “칭찬합시다”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참여를 유도하였다. 

2학년 김정현 학생은 “평소 내가 SNS에서 쓰는 말들이 은어, 비속어인지 몰랐다. 이번 기회로 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이를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다”고 말하였다.



                   녹색 환경 표어 · 포스터 대회


기성중학교(교장 박영옥)는 6월 29 (월)미술실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녹색환경 실천을 위한 녹색환경 표어·포스터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급격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에너지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사랑하고 녹색생활마인드를 심어주기위해 실시되었다.

3학년 채종인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계절의 변화에 따라 아름다움을 전해주는 자연을 아끼고 보존해야겠다.”고 말했다.

박영옥 학교장은 “지구온난화와 자원고갈, 환경오염으로인해 자연재해 생태계의 파괴가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이다.이번 대회를 통해 환경보호의식을 함양하고 자발적으로 환경보호에 솔선수범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기성중학교 (☎054-787-605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