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전문가 28명을 초청, 학부모님께 공개


죽변고는 19일(금)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와 연계해서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인 전문 직업인 28명들을 초청하여 전공 동아리별로 진로 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죽변고는 올해 “죽~~변화고”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전문인 초청 진로 교육은 사전에 학생들의 희망 직업을 파악하여 지역인사, 학부모님, 선배를 대상으로 강사를 섭외하여 학생들에 친근감을 주었다.

 

 

 

 

 

 
특히, 한울 원자력 본부의 지원을 받아 각 교실마다 LED TV 및 최신 교수기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날 초청된 전문가들도 손쉽게 교수 기기를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날 강연자들은 전문 지식과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의 특색, 장단점, 전망, 자격 요건과 준비 과정 등에 대한 강의는 물론이고, 올바른 직업윤리와 전문직업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깨달은 인생 선배로서의 깊이 있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이해영 교장은 “이번 직업전문인과의 만남은 우리 학생들이 식견을 넓히고 살아있는 정보를 얻어 진로 설계 및 학습동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력을 높이고 미래를 준비하기를 학생들에게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날 전문인 초청 진로교육을 참관한 학부모회장은 “이번 진로교육은 직업전문인들이 함께 우리 학생들의 진로를 고민하고 조언하는 꿈의 멘토가 되어 주었다는 점에서 뜻 깊은 행사였다. 이러한 학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속에서 학생들이 훌륭한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의 후에 학생들은 직업 특강 질문지 및 소감문을 정리하며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보며 자신의 꿈을 향한 발걸음을 한 발 더 내딛는 시간을 보냈다. 

                                                                                  죽변고등학교 783-722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