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교수님들과 함께한 학과 탐색을 통한 직업체험

                                                  언론영상학 전공
                                                 의예과 체험
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2015년 7월 22일 “체험! 열린대학-학과 탐색을 통한 직업 체험”이라는 주제로 계명대 성서캠퍼스와 대명캠퍼스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학과 전공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2학년 43명이 각각 2개 희망 강좌를 1,2부로 나누어 학과체험을 하였는데,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은 교수특강과 전문직업인 특강, 재학생과 졸업생 멘토링, 실험실습으로 이어져 다양한 전공 학과들의 특징을 들으며,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리학과를 비롯하여 60여개학과의 교수님들은 각 학과에 대한 소개와 열정있는 강의를 하였고,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경청하고, 학과와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아교육과를 체험한 한 학생은 관련 지식과 기능을 폭넓게 학습하고 현장 경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하였으며, 대부분의 학생들도 소감문 작성을 통해 꿈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게 해주신 교장선생님과 학교에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전공학과에 대한 생생하고 실제적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미래의 직업과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대학생들이 진로진학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학생들의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 미래의 꿈을 디자인하도록 하였으며, 그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울진고 교장 서정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대학교 학과 체험을 통해 학과와 직업세계의 관련성을 이해하고 학생 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상급학교에 진학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학과 체험을 자주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울진고등학교 (☎054-783-237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