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8월 5일 오후7시 30분 울진문화예술회관에서 국악창작 ‘숲의 노래’를 유료공연 한다.

2015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엽합회가 주관하여 공연비 일부를 지원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가 있는 삶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된 공연이다.

문화공감사업은 주민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저렴하게 관람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문화적 격차 해소를 통한 문화복지정책을 실현하고자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만65세이상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 가정 등)의 초청을 의무화하여 보다 많은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연단체인 국악창작그룹 자락(自樂)은 스스로 즐기면서 하는 음악이란 뜻으로 장인의 손수 빚어낸 옹기그릇처럼 우리네 노래자락, 춤자락을 현대적 감각의 창작국악에 담아 강원도 아리랑 , 숲길, 아니 노진 못하리라, 쑥대머리, 황금산의 백도라지, NEO-민요, 신뱃놀이, You & I 노다가세, 아!리랑 등 80분에 걸쳐 우리국악의 풍류여행을 펼친다.

쾌적한 공연관람문화 정착을 위해 입장권 333매를 7월 23일부터 8월 5일 까지 전화 등을 통해 예매하며 입장료는 전석 3,000원이다. 아울러 소외계층에 대해서는 초청 등을 통해 무료관람이 진행된다.

김진오 문화관광과장은 “한여름 밤의 열기를 식혀줄 서정성과 운치를 겸한 국악창작 공연에 많은 군민들이 함께 관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운영팀(054-789-54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회관운영팀 (☎ 054-789-545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