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황천호)는 2015년 7월28일(화) 울진군(10개 읍·면) 자활사업 참여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군수 임광원)의 협조를 얻어 울진군종합복지회관 4층 대강당에서 (주)지식정보연구소 류종형 소장과 21C청소년가족복지연구소 도기봉 소장을 초청하여 “울진군 자활사업참여자 자활스쿨”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상체질로 소통하고 힐링하라!!”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 류종형 소장은  “개개인의 체질(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을 잘 파악한다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강의의 문을 열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체질과 성격을 파악하지 못해 건강을 잃고 조직 내에서 갈등을 겪을 수 있다고 말하였다. 서로의 체질에 따라 생각과 지각력이 다른 점을 잘 이해한다면 상호간의 공감을 이끌어내어 성공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 도기봉 소장은 “사람은 꽃보다 아름다워~! 우리인생 살맛나게 자존감 셀프업!!”이라는 주제로 “MBTI의 성격유형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성격이해를 위해 MBTI의 선호경향을 파악해 자신을 존중해야 하며 없는 것을 나누지 말고 자신에게 있는 것을 나눠라”고 말하였다. 살맛나는 인생은 상대를 힘주고, 세우고, 믿어주고, 키운다는 생각으로 이해하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리드해 주는 것이 올바른 성격의 이해라고 강의하였다.

울진군 자활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상대방성격에 대한 이해와 자신이 지금부터 무엇을 바꿔 나가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울진군과 울진지역자활센터가 함께하는 8월 자활참여자 자활스쿨은 2015년 8월 25일(화) 진행될 예정이다.

                                            울진지역자활센터 홍보팀☎ 781-4553~4555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