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갖춘‘여성’창업·취업 문 열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여성의 경제참여기회 제공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역의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직업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지역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을 통해 직업 능력을 개발하고자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고 취·창업과 연계하여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들로 구성하였으며 9월 1일 개강 예정으로 수강료 전액 무료로 실시하게 된다.

훈련과정은 미용사(네일)국가기술자격취득과정, 미용사(피부)국가기술자격취득과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OA실무활용자격취득과정으로 총 46명의 경력단절 여성 및 취업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접수를 받는다.

2015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우수 자치단체 선정에 따른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센티브사업)으로 자격증 취득 이후에도 지속적인 취업 알선을 통해 취업과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울진군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경력단절 여성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직업훈련 과정도 발굴하여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울진’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해맞이 요양보호사 연락처 정정합니다.  054) 783 -0556

                                            경제과  일자리추진팀 (☎ 054-789-647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