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Do Dream 글로벌 융합인재 기르기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에서는 여름 방학 기간 중 1주일 동안(7월 27일 ~ 8월 1일) “새로운 도전 Do Dream! 글로벌 융합인재 기르기!”라는 슬로건으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 내용으로 영재캠프를 운영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에는 현재 수강중인 5개 학급의 총 83명의 영재 학생들, 지도교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영재캠프 중 7월 30일까지 실시된 집중수업시간에는 그 동안 영역별로 개별 운영되던 형태를 벗어나 모든 영역의 학생들이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산출물을 공유하는 개별학습 및 소집단 활동을 통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7월 31일 ~ 8월 1일까지 1박 2일 동안 실시된 현장체험학습활동을 통하여 초등의 경우(강릉원주대학교해양생물연구센터)  해양생물 해부 , 창의력 경연대회, 천체 관측, 발명박물관 관람 등 융합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중등의 경우(울진해양레포츠센터) 소마큐브 만들기, 골드버그를 잡아라, 스파게티와 마시멜로의 탑, 영화 속 문제를 풀어보자, 스킨스쿠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재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영재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번 영재캠프를 하면서 토론을 통해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배웠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많이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앞으로도 계속 우리 울진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재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김효식 울진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 (☎ 054-780-333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